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변액연금보험 해지 후기 (feat. 눈물의 해지환급금)
    카테고리 없음 2022. 10. 6. 20:14

    변액연금보험 해지
    변액연금보험 해지

    변액연금보험 해지와 눈물의 해지 환급금 신청 

    변액연금보험을 가입할 생각은 하나도 없었다. 그런데 우연찮게 회사의 법정관리교육을 받으면서 변액연금 소개를 받게 되었고 노후가 걱정이었던 나는  '그래도 하나라도 들어놓으면 괜찮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정말 아무 생각없이 변액연금을 들게 되었다. 금액도 소소했다. 한달에 15만원. 지금 생각해보면 한달에 납입하는 금액이 15만원이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자의반 타의반으로 백수로 지내고 있는데 매달 15만원씩 나가는 변액연금 금액이 조금은 부담스러워 이게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일까가 궁금해 변액연금에 대하여 자세히 인터넷을 뒤져보았고 홈페이지에 가서 나의 수익률도 확인해 보았다. 나의 변액연금은 KDB확실한 미래 변액 연금보험이었다.

     

    인터넷에서는 변액연금 가입하는 것을 90%는 말리는 분위기였다. 지속가능성이 적고 사람들이 거의 기간을 못채우고 해약을 하기 때문에 보험회사도 그런걸 노리고 해지환급금으로 돈을 번다는 얘기도 있었다.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나의 수익률을 확인한 결과 마이너스였다. 나는 15만원씩 10년을 넣는걸로 계약을 했는데 이정도로 소액을 넣는거면 차라리 안넣는게 낫다라는 글도 보았고 난 2년정도를 넣었는데 해지환급표를 보았더니 그나마 지금 해지해야 80% 정도 환급이 되는걸로 나왔다.

     

    변액연금보험 해지환급금
    변액연금보험 해지 환급금

     

     

    변액연금보험 해지하는 법

    그래서 그냥 해지를 하는 것을 마음먹고 모바일 앱으로 들어가서 해지환급을 신청했다. 하지만 모바일 앱에서는 신청이 되지 않았다. 해지를 하려면 전화가 필수여서 콜센터에 전화해서 해지를 요청해다. 해지를 하는게 보험사에서도 이익이었는지 해달라고 하자마자 바로 신청접수를 해주었다.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은 할 수 있지만 똑같이 마지막은 콜센터에 전화를 해야 했다. 나는 KDB생명보험 이었고 다른 생명보험사도 이와는 조금 다를 수도 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바로 신청되는 사람의 후기도 보았다.

     

    변액연금보험 해지환급금 금액과 환급일자

    하지만 바로 돈이 들어오는게 아니고 펀드 운용상품이기 때문에 신청후 2일 뒤에 들어온다고 하였다. 그런데 나의 해지환급률은 82%가 아니었다. 변액연금의 단점을 까먹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사업비였다. 변액연금은 사업비가 따로 나가기 때문에 내가 낸 변역연금 보험료에서 사업비도 차감하고 준다. 또 지금 세계적으로 주가도 폭락이기 때문에 투자 수익률도 -5%가 넘게 나왔다

     

    변액연금보험 해지
    변액연금보험 해지

     

    결국 나의 해지환급률은 76% 정도가 되었다. 이것도 내가 빨리 해지를 하지 않았으면 시간이 갈수록 해지 환급률이 낮아진다.

    내가 납입한 원금은 3,150,000원 이었고 최종 환급된 비용은 2,413,478원으로 나는  736,522원을 손해보았다. 

    내피같은 돈 ㅠㅠ 736,522원.  변액연금은 사업비가 정말정말 많이 나간다. 내보험료에서 사업비가 차감되니 변액연금을 넣으실 분이나 해지하실분은 사업비를 잘 보아야 한다. 

     

    그래도 나는 변액연금보험 해지 한걸 후회하지는 않는다. 늦게 할수록 손해는 커지고 나중에 내가 변액연금을 10년 만기를 넣었더라도 60세가 되서 받은 돈은 년에 180만원 남짓이며, 물가상승률을 생각한다면 해지한게 훨~~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돈은 콜센터에서 안내 해 준 것 처럼 딱 2틀뒤에 들어왔다. 그렇게 변액연금보험 해지는 완료가 되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변액연금보험을 넣을 때 중요한 점은 딱 1가지라고 생각된다.

    "내가 정말 만기때까지 해약하지 않고 넣을 것인가?"

    이유는 만기때까지 큰 금액을 오래 넣으면 늙으서는 큰 힘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변액연금보험 해지후기와 변액연금보험 해지환급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나는 나의 생각과 상황위주로 글을 쓴 것이기 때문에 지금 이 글을 보더라도 보험의 해약여부나 가입여부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깊이 생각해보시기를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