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믹스 상장폐지와 앞으로의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2. 12. 7. 21:00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위믹스 코인의 상장폐지가 확정 되었습니다. 오늘은 위믹스 상장폐지의 배경과 위믹스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오늘 7일 법원은 위메이드가 제기한 위믹스 상장폐지 가처분신청을 기각했습니다. 이대로라면 가상자산거래소의 위믹스 코인은 예정된 12월 8일인 내일날짜로 거래지원이 종료 되면서 위믹스코인아 상장폐지될 예정입니다. 위믹스 상장폐지가 내일(8일)로 확정되면서 국내투자자들과 위믹스 코인발행 주체인 위메이드 그룹의 주식에도 큰 여파가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이유

    위믹스 상장폐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위믹스유통량 허위공시와 소명자료의 오류 및 신뢰훼손등이 이유가 된것으로 보입니다.

     

    1. 위믹스 유통량 허위공시

    실제로 위믹스가 업비트에 제출한 유통량 계획서와 실제 유통 물량이 7000만개 이상의 차이가 발생했고 위믹스 유통량 허위공시가 위믹스 상장폐지의 가장 큰 발단이 되었습니다.

     

    2. 위믹스 허위공시 소명자료의 오류와 신뢰훼손

    초과유통분에 대해 업비트가 16차례 위믹스에 소명을 요청하였으나 소명자료가 부족하거나 여러번 소명을 번복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로인해 신뢰의 문제가 커진것으로 보입니다.

     

     

     

    위믹스 향후 전망과 위메이드 주가의 전망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1. 위믹스 향후 전망

    현재 법원의 판결로 인하여 오후 7시 50분 기준 위믹스는 400원대까지 급락한 상태입니다.  위믹스코인은 국내투자자가 90%이상으로 위믹스 상장폐지로 인하여 국내투자자들의 손실이 막대할 것으로 우려됩니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믹스 상장폐지가 부당하다는 내용의 본안 소송을 제기할 예정입니다. 또 거래소간의 '담합' 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금지청구권 행사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상장폐지와는 별개로 해외 가상거래소 10여곳의서는 아직 위믹스의 거래가 가능해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여 위믹스를 출금하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현재 위믹스는 50% 급락한 상태입니다.

     

     

    위믹스 상장폐지
    위믹스 상장폐지

     

    2. 위메이드 주가의 전망

    현재 위메이드는 위믹스 상장폐지의 여파로 인하여 큰 손실이 나타날 수 있다 보고 있으며 위메이드 사업이 블록체인 부문에 쏠려 있어 이번 결정으로 인하여 직격탄을 맞을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위메이드 자회사 두곳에서 위믹스를 담보로 400억원에 가까운 돈을 빌린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위믹스와 자회사간의 계약서에도 그런 내용은 담기지 않은 거승로 알려져 논란이 일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위믹스 상장폐지에 관련해 투자자들은 위메이드 자산을 활요해서라도 피해구제를 해야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까지 위믹스 상장페지 소식와 앞으로의 위메이드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